세종라이프(주)는 2018년 8월 2일 기업문화연구소를 설립하고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전) 청양군군의회 의장이면서 전국시군구 자치구 의회 의장 협의회장을 역임한 심우성의원을 비롯하여 특허법인 신태양의 김연환대
표이사 SNI 이오베이션(주) 대표이사 정영춘 등 외빈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다.
세종라이프(주) 대표이사 기념사에서 기업은 지역사회 복지의 소중한 자원이며, 그 동안 회사가 지역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지 못한 점이 아쉬웠고 앞으로 지역사회의 복지향상에 기업문화연구소가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였다. 아울러 연구소가 상조산업의 발전과 비전에 대한 보고서, 경기동향보고서 등을 발행함으로 대외적인 공신력을 높여가고 사보의 발행을 통해 지난 기간 다져온 내실을 외부적으로 표출해 내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하였다.
이어서 심우성 전 의장은 축사를 통해 기쁜 자리에 참석하게 되어 영광이고 기업문화연구소가 지역사회를 위해 기여하기로 약속한 부분에 대한 감사의 말씀과 와 세종라이프(주)의 발전을 기원하는 축사가 있었다.
이어진 기업문화연구소 소장 신길수박사의 연구소의 발전 방향과 미래에 대한 강의를 통해 세종라이프(주)의 미래 모습과 다가온 혁신에 대해 참석자 모두가 공감 수 있는 좋은 시간으로 마무리되었다.